변기 부속품 교체 후기 변기 줄 교체만 가능여부

변기에 갑자기 레버 손잡이가 고장이 나서 변기 상부에 뚜겅을 열어보니

변기 구슬줄 끊어졌을 때 대처요령 긴급 변기 수리 

 

변기에 줄이 끊어져 긴급 수리를 요할때

이럴 때 정말 당황스럽더라구요

추석연휴라 변기 수리업체도 긴급 방문 수리도 힘들 것 같았어요

이럴 때는 더욱더 당황스럽죠. 왜 하필 이럴때 이런 일이 생겨서... 막막하더라구요.

결국 해결은 했어요.

 

그래서 여기 블로그에 저장해 두고 다음에 또 변기 부속품 교체 시

두고두고 보려고 합니다 

다이소 변기줄은 나중에 문제가 될수도 있다고 하여 다이소 변기줄 부속품 교체는 배제하였습니다

 

저는 추석 연휴에 이런 황당한(?) 사건이 발생하여 참 난감했습니다.

그냥 바로 다이소에 가서 변기 부품을 구입할까 굴둑에 연기가 모락모락 나듯이 생각이 불타 올랐지만 참았어요.

철물점에 가서 꼭 구입해야 한다고 해서 

추석연휴에 그것도 저녁에 무모하게 길을 나섰죠

대부분 추석연휴라 가게문을 닫은 상태였죠

다행히 정말 다행히도 철물점에 변기 부속품을 판매한다고 했습니다 D:

 

 

그런데 철물점 사장님 말씀이 줄만 판매는 안하고 부속품 전체를 판매한다고 했습니다

저는 변기 부소품 전체라고 해서 변기 상부 전체에 들어가는 부품 전체만 판다고 하는 줄 알고 난감했지만 2층에 올라가보니 다행히도 레버와 변기 줄, 그리고 뚜겅 일체형을 판매하고 있더라구요.

 

변기에 들어가는 구슬 줄이 짧다는 걸 직감했지만 선택지가 이거 밖에 없었고

급해서(?) 바로 구입해서 집으로 도착! 변기 상부에 뚜껑을 열고 분해를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역시나 탱탱한 구슬줄이라 난감했죠

 

사진에도 아래에 나오지만 이렇게 하면 100% 실패입니다

이번에 아주 변기에 대해서 많이 알게 되었어요. 좋은 사건은 아니지만요.

이게 사실 변기 구슬줄이 끊어진게 10년 가까이 되어서 삭아서 끊어졌나 봅니다

하필 제가 있을 때 이런 상황이 발생하여 난감하더라구요

 

자자,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 봅니다! 주목하세요. 

 

 

요놈인데요. 보통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는데 여기 회사 제품은 특이하게 고무로 만들어져 있었어요.

나중에 알게 된 것인데 여러가지 다양한 변기에 착용(?)하여 끼워서 사용하기에 범용으로 제작한다고 그랬나 봅니다

그게 저에게는 좀 불편했어요.

 

기존에 사용하던 변기줄 변기 마개 뚜껑, 레버 손잡이 입니다

끊어져서 처음에는 제가 끈을 제작하여 해 보았지만 잘 안되더라구요 

괜히 고생만 했습니다. 그래서 네이버에 변기 부품 검색해 보니 전체를 다 바꾸는 것만 나와서 그거 보다가 또 시간을 허비 했죠. 변기줄만 교체가 가능하다고 해서 찾아보니 가능하더라구요! 그래서 다이소 변기줄, 철물점용 변기 줄 두개가 물망에 올랐는데 다이소는 나중에 문제가 된다고 해서 철물점 용으로 구입해서 집에 도착 변기 부품 교체를 시작했습니다.

 

위에 사진 처럼 저렇게 하시면 안됩니다. 줄이 탱글탱글 탱탱하면 안됩니다. 

 

 

요렇게 약간 여유가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또 하나! 뚜껑이 혹시 안맞으면 안 닺혀요.

제가 구입한 것은 구멍이 많아서 조절해서 맞춰보니 되더라구요! 조심하세요. D:

 

 

 

 

느슨하게 해야 나중에 제대로 작동합니다! 오류가 적어요.

 

 

 

이상 변기부품 교체, 변기줄 교체, 변기 버튼, 변기 손잡이, 변기 뚜껑 교체, 물내림 해결 방법을 공유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