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너무 오래 쉰것 같아서 이제 다시 기지게를 펴고 다시 시작해 봅니다. 오래 기다리셨죠?

오늘은 드디어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인 신디케이션 연동을 시키는 방법을 올려 봅니다.




 

 

 

 

사이트는 잘 등록을 했는데 앱은 등록이 잘 안되나요? 저 같은 경우에는 앱 소유자 확인해서 좀 시간이 걸렸습니다.

왜냐하면 인증(verification)확인 과정에서 사이트 주소가 구글플레이에 등록된 개발자 홈페이지 웹사이트가 아니었기 때문입니다. 사실 www 이거 등록하면 가끔 네이버 신디케이션 연동이 잘 안된다고 해서 삭제하고 웹개발자 홈페이지를 등록한 것이 화근이었네요. 이거 확인 꼭 하셔야 합니다. 구글 플레이에 자기의 앱이 어떤식으로 등록이 되어 있고 홈피 주소가 확실한지 말이죠. 그래도 좀 심합니다. www 이거빼도 등록은 되어야 할텐데 말이죠. ㅎㅎ

 

 

 

 

 

 

웹수집이 잘 되고 있는지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건강한 사이트는 이런식으로 수집을 활발하게 하지요.

그러나 네이버 웹가이드 라인에 위배되면 가차없이 날아 간다는 사실. 잊지마세요!

 

사이트는 최대 10개까지 등록가능하며 앱은 30개까지 가능합니다.

네이버 신디케이션이 드디어 앱까지 먹어 치우려고 신디가 문서를 수집하네요. 대단합니다.

앞으로의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의 발전을 기원하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첫날이라 피곤하네요. 뭐가 첫날이냐구요? 티스토리 블로그 IT정보나눔 블로그를 다시 시작하려고 하니 힘드네요.ㅎㅎ

티스토리에서 밀어주겠다고 하니 믿어보고 IT정보를 하나 둘씩 풀어볼까 합니다.

 

사이트는 토큰링 방식이라 그거 받아서 복사해서 붙여넣으면 되고요. 앱은 소유주 확인하는거 그거 조심하세요.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인증에서 개발자로 등록한 웹사이트를 확인해 보세요. 혹시 안되시는 분이 계실까봐 공유해봅니다. 아마 없을 겁니다. ^^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도 이제 안정기에 접어드는 것 같습니다. 이제는 사이트 관리자 운영자의 몫이며 좀더 편리하고 유용한 사이트를 위해서 힘써야하지 않을까 싶네요. 앱등록 후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에 또 올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