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이 월요일이라서 그런지 정말 이상하게 우울하다. 블로그를 하면서 스트레스도 풀고 했는데 네이버도, 티스토리도 저품질 걸리면서 이제 안드로메다로 날아가 버렸다. 일하려고 하는데 일을 같이 할 사람이 없다. 여기는 대부분 5학년이 너무 많아서 힘들다. 젊은 사람들 아니 중년층도 드물고 대부분 늙은 고령자들이다. 답답하고 죽을 것 같다. 가장 힘든 것은 같은 연령대의 사람이 없어서 너무 힘들다. 같이 뭘 하려고 같이 일하려고 해도 답답해서 도저히 못 참겠다. 일이 많은건 참겠는데 소통하고 일을 같이 할 사람이 없다. 그냥 떠나고 싶다.

 

블로그 이웃들도 없어지고 재미도 없다. 어디 여행이라도 갔다오면 기분 전환이 될 것 같다. 이런 답답한 심정을 누가 알겠는가. 힘들고 답답해서 다른 이야기를 하고 싶지 않다. 오늘은 왜 이러는지 모르겠다. 스트레스가 사람을 얽매이게 만들고 집착하게 만드는 것일까. 육체적인 스트레스 못지않게 정신적인 스트레스도  에너지소모가 심하고 힘들다. 걍 빨리 집에가서 쉬고 싶다. 피곤하다. 하품만 나오고 머리가 아프다. 이런날도 있겠지... 내일은 제발 이런 상황이 발생되지 않았으면 좋겠다. 제발.. 도와주세요.

 

이런 상황이 계속되면 스트레스로 인해 병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스트레스 치료법에 대해서 한 번 알아봅시다.

 

 

 

그럼, 이제 스트레스가 신체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자.

 

스트레스는 이전엔 물리학에서 사용되던 용어로 "물체에 가해지는 힘"을 뜻했지만 이것이 의학에 적용되면서 신체, 정신적으로 가해지는 힘이나 자극으로 이야기가 되어지고 있습니다.


여기서 자극을 주는 요인을 스트레서, 자극에 대한 일반인의 반응을 스트레스라고 구분하여 정의하기도 합니다.

 

- 스트레스라고 무조건 안좋다는 인식이 많지만, 적당한 스트레스는 적당한 긴장감을 유지하게하며, 업무능력 항상이나 부상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단지 이런 것이 심하거나 장기간 지속이되면 신체적/정신적 건강에 유해한 결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해소방법인 스트레스 치료법으로 제일 좋은 방법은 독서라는데... 독서가 스트레스 해소 1위라네요. ㅎㅎ

2위는 음악감상, 3위는 커피마시기, 4위는 산책, 5위는 비디오 게임이라고 합니다.

 

▶ 스트레스의 원인

 


스트레스는 여러가지에서 올수 있습니다. 그중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것을 언급해보자면,

 


대인관계(직장, 학교내) , 건강과 질병, 경제문제, 부모,자녀간의 문제, 임신/출산/육아, 직장생활, 학교생활, 주거 생활환경(소음, 담배등) 으로 많이 이야기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많은 부분이 대인관계에 연관된 부분으로 많이 이야기가 진행이되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청소년의 경우에는  학업과 진로, 이성문제, 친구문제, 가정문제, 금전문제등의 순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원인이 높다고 조사되었다고 합니다.


- 학업/ 진로의 경우의 스트레스가 청소년의 스트레스중 70%정도 해당이 된다고 합니다.

 

 

 

 

▶ 스트레스는 건강을 해친다고도 많이 알려져 있는데 신체적/ 정신적으로 영향이 있습니다.

 


  신체적 특징과 그 영향 으로는 피로감, 두통, 불면증, 근육통/담, 심박동이상, 흉부통증, 복부통증, 구역질, 전율, 사지냉증, 안명홍조, 

  땀, 면역력 저하를 들수 있겠네요.

 

 

  정신적 특지오가 그 영향으로는 집중력/ 기억력 감소, 우유부단, 공허한 마음상태, 혼돈, 불안, 유머감각 상실, 신경과민, 우을증, 분

  노,  좌절감, 걱정, 성급함, 인내부족  신경질적인 습관, 과식, 과음, 조울증, 폭력적인 성향으로 변질 됩니다.
 

 

보통 위와 같은 증상을 보인다고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이외에도 만병의 근원이 스트레스라는 이야기가 있는것처럼 많은 스트레스는 다른 질병에 신체를 노출되게 한다고 합니다. 특히나 심각한 스트레스는 심장병, 당뇨병, 면역계 질환과 암, 소화불량등에 대한 질병에도 영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육체적인 것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질병인 공황장애와 우울증등에도 영향을 줄 수 있기때문에 스트레스 조절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또한, 스트레스는 암을 유발시킬 수 있어 암세포를 발생시킬 수 있기에 적당히 스트레스를 조절하기 위해 웃음치료를 실시해야 합니다. 웃으면 G4 세포 기준치가 활성화 되어 비정상적인 암세포를 파괴합니다. 그리고 더이상 암세포가 생성될 수 없도록 억제하는 역할도 하게 됩니다. 스트레스로 인한 암세포를 없애기 위해서는 웃음치료가 정말 중요하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