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미식회 수제맥주 공릉동

category 엔터테인먼트 2017. 8. 9. 23:38

수요미식회 맥주안주  공릉동 수제맥주집 '브로이하우스 바네하임' & 익선동 피맥 '크래프트 루' & 일본식 갓포 요리집 소개

 

역시 더운 여름에는 시원한 맥주 한 잔이 생각납니다. 그래서 그런지 시원한 맥주가 많이 생각나는 계절입니다. 다다익선 맥주 안주가 풍요롭고 선택하기 나름 좋은 곳이 많다면 골라먹는 재미가 참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수요미식회는 우리를 실망시키지 않았습니다. 역시 맥주 안주 편으로 꾸며진 수요미식회가 안방을 사로 잡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특히 수요미식회에서는 수제맥주집을 다뤄서 인기가 높았다고 보입니다. 마침 시원한 밤비가 주룩주룩 내리며 모처럼만에 시원한 밤하늘을 볼 수 있어서 좋네요. 그래서 오래만에 포스팅을 해 봅니다. 수요미식회 맥주 안주편 정말 괜찮아서 소개해 봅니다. ^^

 

▲수요미식회 흑맥주 & 매콤한 살시차 피자의 명콤비 조화!

 

게스트로는 맥주별 음식 페어링은 물론 직접 만들기도 하는 맥주 애호가 자칭 맥주 애호가(맥호가)로 알려진 가수 장기하가 나왔습니다. 소주파에서 맥주파로 자리를 옮겼다고 합니다. 역시 맥주파가 품격이 있지요. 소주파에서 맥주파로 또 넘어온 품격있는 미식녀 배우 윤세아. 세계맥주대회 심사위원까지 했다는 맥주 전문가 자칭 브루마스터 윤정훈씨 까지 출연해 가세했습니다. 이번 수요미식회는 정말 흥미로운 게스트가 즐비하네요.

 

 

이날 방송에서는 주종 상관없이 언제든지 즐기는 새우과자부터 간장과 마요네즈에 콕콕 찍어 먹는 노가리와 황태 안주까지 선보여 그 품격을 더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정말 맥주 안주도 좋지만 소주 안주에서 노가리 황태 정말 끝내줍니다. 안주 선택의 폭도 넓혀주고 고민을 깔끔하게 해결해주는 술안주의 해결사로 불리우는 모듬안주, 매콤하게 즐기는 골뱅이무침까지 우리가 정말 사랑하는 맥주안주 맞나요? 오늘 맥주 안주 총집합이네요. 정말 괜찮은 안주같죠?

 

▲장기하는 역시 수제맥주 매니아였다!

 

또한 우리나라 맥주는 맛이 없다거나 싱겁다고 느껴지지는 않았나요? 국산 맥주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파헤칩니다. 들어도 헷갈리는 맥주 종류, 에일과 라거의 특징, 수제맥주가 유행하게 된 배경까지 소개합니다.

 

 

오늘 수요미식회 맥주 덕후들의 성지가 될 식당 세 곳은 비어 소믈리에가 직접 만든 수제 맥주를 맛볼 수 있는 집 노원 공릉동 '브로이하우스 바네하임'부터 100년 된 한옥에서 수십가지의 맥주와 안주, 특히 피자와 맥주를 즐길 수 있는 '피맥'집 종로 익선동 '크래프트 루', 일본식 갓포 요리와 시원한 생맥주를 제대로 만끽할 수 있는 집이 소개되었습니다. 어때요? 정말 대단하지 않나요? 수요미식회 수제맥주 공릉동 수제맥주집 찾아가 볼 만합니다. 지도와 좌표는 필수이죠.

 

▲의외의 조합 "깜짝 놀랄 맛까지?!" 가수 장기하 수요미식회 수제맥주

 

'수요미식회'가 맥주와 어울리는 최고의 안주를 소개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오늘 방송을 탄 tvN '수요미식회'에서는 '문닫기 전에 가봐야 할 맥주 안주 집'으로 100년 된 한옥 수제맥주집, 국내하우스 맥주 1세대-직접 만든 수제맥주집 등이 소개되었습니다. 한옥 수제맥주집의 유명한 안주는 바로 살시차 피자였는데요. 매콤한 맛과 짠맛이 어우러져 절로 맥주를 들이키게 된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배우 윤세아는 "짭조름한 피자가 맥주 원 샷을 부르게 한다"고 극찬했습니다.

 

 

하우스 맥주 1시대 집의 최고 안주로는 역시 짭짜롬하지만 담백한 '떡갈비'가 꼽혔는데요. 장기하는 "떡갈비와 맥주가 꽤 괜찮은 조합을 이뤘다"고 말했고 브루마스터 윤정훈 또한 "육즙이 살아있는 간장 양념의 떡갈비와 쌉싸름한 흑백주의 콤비"라고 평가를 내리기도 했습니다. 

 

▲맥주와 만나 더욱 빛을 발하는 맛, 맥주안주 골뱅이무침 "수요미식회"

"보기만 해도 먹음직 스러운 골뱅이무침"

 

가수 장기하가 북미 투어를 가서 각 지역 수제 맥주를 맛봤다며 맥주 매니아임을 자칭했습니다. 오늘 방송된 tvN '수요미식회' 맥주안주 특집에 게스트로 출연한 가수 장기하는 "북미투어를 다녀왔습니다. 14개 도시를 돌았는데 대기실 요청 사항에 그 지역의 수제맥주를 요청했었다고 전했는데요. 공연 끝나고 올 때마다 아이스박스에 맥주가 한가득 있었다고 전했습니다. 역시 장기하는 맥주 마니아임에 틀림이 없는 듯 합니다. 오늘 수요미식회 수제맥주집 정말 괜찮은 선택이었다고 보여집니다. 또한 여름에 시원한 맥주에 안주로 제대로 소개가 이루어지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잠이 안 오는 한여름밤에 시원한 맥주 한 잔이 생각납니다. 이에 걸맞는 맥주 안주도 수요미식회를 통해서  다시금 맥주 안주를 되짚어 봅니다. 그럼 편안한 밤 보내세요!

 

 

▲맥주 안주는 역시 치맥? 수요미식회 치맥?

역시 맥주에는 피맥이 빠질 수 없었다!

종로 익선동 '크래프트 루' 피자와 맥주 '피맥집'?


덧붙여 장기하는 "난 맥주도 직접 만든다"며 맥주 사랑을 드러냈습니다. 이날 장기하와 함께 배우 윤세아, 브루마스터 윤정훈이 게스트로 출연했습니다.

 

 

'맥주 마니아' 가수 장기하가 '수요미식회'에 출연했습니다.

케이블TV tvN 예능프로그램 '수요미식회' 맥주안주 특집에는 가수 장기하, 배우 윤세아, 브루마스터 윤정훈이 게스트로 출연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 게스트들은 각자 맥주에 얽힌 일화를 밝혔는데요.. 특히 평소 맥주 마니아로 알려진 장기하는 맥주를 스스로 만들기까지 하는 맥주 마니아임을 자랑해 주위의 놀라움을 자아내게 했습니다.

 

 

또한 장기하는 북미 투어를 다녀온 일화를 소개하며 자신이 진정한 맥주 마니아임을 입증하기도 했습니다. 장기하 왈 "최근 14개 도시를 돌며 투어를 다녀왔다. 대기실 요청 사항에 각 지역의 수제맥주를 제공해 달라고 요구했다"며 "공연이 끝나고 돌아오면 아이스박스에 맥주가 있었다"고 말해 주위의 감탄을 자아냈습니다.

 

 

특히 전현무는 "할리우드 가수, 배우 등 스타들이 내한을 오면 호텔에 와인 같은 걸 요청하지 않느냐. 똑같은 일이다. 대단해 보인다"며 장기하에게 감탄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