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커피축제 커피거리

category 유익한정보 2017. 10. 6. 17:13

강릉 커피축제 강릉 커피거리 향연 10월에 축제 가볼만한 곳 선정!

 

강릉이 언제부턴가 커피거리가 조성되면서 커피하면 강릉이 떠오를 정도로 홍보가 많이 된 듯 하다. 강릉에 사실 볼 것이 동해안 비경과 절경이 전부였는데 커피거리가 조성되면서 강릉이 많이 살아난 듯 하다. 관광명소로 동해안 라인을 따라 커피문화가 많이 정착된 곳이 강릉인듯 하다.

 

▲강릉커피축제 강릉녹색체험센터 e-zen

 

 

▲강릉커피축제 민경훈, 김조한, 볼빨간 사춘기, 여행스케치

▲신현희와김루트, 말로, 박주원밴드, 거미, 벤 초대가수 출동

 

 

▲강릉커피축제 홍보대사 함은정 걸그룹 티아라 위촉

 

 

 

이번이 벌써 9회째를 맞이하고 있는 강릉커피축제는 추석황금연휴기간에 관광객들을 본격적으로 노리고 있다. 알다시피 국내여행족들은 10월5일부터 여행에 돌입해 국내여행을 떠나고 있다. 사실 귀경차량도 있지만 이 때문에 고속도로가 더욱 막히고 고속도로 구간구간 정체를 빚고 있다. 강릉커피축제는 10월6일부터 시작해 10월9일까지로 기간이 그렇게 길지는 않다. 강릉커피 축제 기간은 4일밖에 안된다.

 

 

▲강릉커피축제 경포대 커피점 카페추천(강릉커피축제 홈페이지 발췌)

 

 

▲제9회강릉커피축제 기간, 시간, 장소, 참여업체 190여개 업체 참여했으며 부스는 230동에 운영중

▲주요행사 : 강릉커피 100인 100미, 강릉커피유락 스탬프랠리(머그컵 증정행사), 커피관련 경연대회, 노천카페촌

 

 

 

10월6일 강원도 강릉시 강릉녹색도시체험센터(e-zen) 일원에서 펼쳐지는 강릉커피축제의 향연은 '제9회 강릉 커피축제'에서 100명의 커피 바리스타가 100가지의 다채로운 커피의 향과 맛을 선보이는 100인 100미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있다. 커피 애호가라면 색다른 100가지 맛을 바리스타와 함께 즐겨보는 것도 강릉 커피축제의 묘미가 될 수 있을 것이다.

 

▲강릉커피축제 위치, 약도,

행사장 안내지도

(커피축제 홈페이지 발췌)

 

 

 

오늘은 10월6일 전국적으로 비소식이 있어서 어쩌면 '비가 오는 날 커피가 더 많이 생각날 수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도 해 본다. 물론 강릉 커피축제 행사는 비가 와서 좀 어려움이 있을 수 있겠지만 커피를 진정 좋아하는 애호가라면 가리지 않고 100인 100미의 퍼포먼스에 뛰어 들지 않을까 싶다.

 

▲다양한 체험행사 : 커피 로스팅체험, 커피추출체험, 커피 공예 수공예체험, 강릉커피세미나(세미나 일정표 참조)

 

 

 

▲강릉 바리스타 어워드, 2017 강릉 커퍼스챔피온십, 2017강릉 핸드드립 어워드, 2017강릉 커피 홈로스팅 챔피언십, 푸드트럭, 음악공연, 지역특화 푸드존

 

이번 축제는 6~9일 4일간 열리며 180여 개 업체 250개 부스에서 다채로운 커피 관련 프로그램으로 열리고 있다. 퍼포먼스에서는 100명의 바리스타가 100가지 맛의 커피를 만들고 있었으며 사람들은 커피를 마시기 위해 기다리고 있는 진풍경이 벌어지기도 한다. 또한 축제장에서는 관광객들이 양손에 우산과 커피를 들고 대화를 하며 거리를 거닐고 있는 모습도 포착되기도 한다.

 

 

또 한쪽에서는 관광객들이 함성을 지르며 가수 ‘볼빨간 사춘기’ 공연을 구경하기 위해 자리를 잡고 있었다. 볼빨간 사춘기 역시 대세로 떠오르는 샛별인가 보다. 강릉커피축제에 초대가수로 나오는 볼빨간 사춘기.

 

▲커피문화축제 체험행사 : 커피 팟캐스트, 강릉커피축제 서포터즈, 커피 영화관, 신나는 예술여행, 문화-나를 춤추게 하라

 

이밖에도 컨벤션센터 1층에서는 세계의 커피를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세계는 향기롭다’ 부스가 마련돼 브라질과 케냐, 인도네시아, 인도, 콜롬비아, 르완다, 이탈리아 등 커피 생산국과 세계 10대 커피도시의 커피를 체험할 수 있다.

 


또 2층에는 커피관련 부스가, 3층에는 핸드드립을 통한 다양한 방식의 커피 추출을 체험할 수 있는 추출 체험 존이 마련돼 바리스타 체험이 가능하다. 강릉커피축제는 바다, 호수, 산, 들, 바다 등 눈가는 곳마다 아름다운 풍광과 동해안의 비경을 즐기며 강릉에서 커피 향에 흠뻑 물들어 볼 수 있는 가을의 정취를 느껴볼 수 있을 것이다. 한편 연휴 기간인 지난 3일부터 강릉카페를 돌며 스탬프를 받으면 축제 머그컵을 선물로 받을 수 있는 스탬프랠리 행사가 진행 중이니 이것도 노려볼 만한 좋은 행사로 손꼽힌다. 머그컵을 향한 진정으로 스탬프를 열심히 받는다면 예쁜 머그컵을 가지게 될 것이다.

 

▲강릉커피축제 행사장 약도

 

▲강릉커피축제 타임테이블(일정표)

'유익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밤도깨비 사당동 김밥 비밀  (0) 2017.11.12
수제맥주 매드테이블 수원  (0) 2017.09.24
대구날씨 대프리카의 위엄  (0) 2017.06.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