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필수 어플 추천

category IT정보나눔 2013. 4. 23. 16:05

아이폰5를 구입했다고 하지만 자주 사용하는 앱이 카카오톡, 게임 밖에 없다면 iOS 사용자로서 문제가 있는 것이겠죠? 가장 많이 사용하고 가장 많이 필요로 하는 어플 위주로 정리해 봤습니다. 아이폰5를 좀더 유용하게 즐기고자 하는 사용자라면 간과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먼저 카카오톡, 네이버 라인, 조인 이 3가지를 대표적으로 들수 있겠지만 그래도 가장 대표적인 국민 어플(앱)으로 자리잡은 것은 카톡이죠. 국민 메신저인 만틈 카톡은 빠질 수 없으며 네이버 라인은 초반에 많은 상승세를 기록하다가 근래에 좀 주춤하는 모습입니다. 조인은 이렇게 카카오톡(카톡)에 대항하기 위해 내놓은 이통3사의 전략 메신저라고 보시면 되는데 가장 큰 특징이 비용이 발생되지 않는다는 것이죠.

 

 

 

'카톡도 무료인데요!' 라고 반문하시는 분도 계실지 모르지만 여기서 잘 보셔여 하는데 엄격히 말하면 카톡은 무료가 아닙니다. 왜냐하면 통신사들이 데이터 통화료를 카톡으로 상대방에게 사진, 동영상, 텍스트(문자) 등을 전송할 때 데이터 요금을 걷어가기 때문입니다. 뭐 대부분이 문자를 많이 사용해서 미미한 통신요금이긴 하지만 엄격히 말해 완전 무료는 아니죠. 그래서 조인이 카톡의 대항마로 떠올랐다는 언론 보도가 이따르고 있습니다. 그래도 현재로서는 카톡에 맞서는 국민 메신저는 없는 상태입니다.  

 

두 번째로는 플립보드(Flipboard), 리디북스, Feedly, 에버노트, 더매거진 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플립보드(flipboard)는 원하는 컨텐츠를 한 눈에 파악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많은 사용자들에게 인기있는 어플(앱)입니다. 플립보드는 그야말로 멋진 소설 큐레이션 앱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원하는 것을 한 번에 보시려면 당연히 대화면이어야 하는데 보통 이런 어플들은 아이패드에 적합하죠.

 

'더 매거진' 역시 잡지를 구독하거나 정독하시려면 아이폰보다는 아이패드 또는 최소한 아이패드 미니를 추천해 드립니다. 남성보다 여성들이 잡지를 선호하는 경향이 더 많은데요. 아이패드 미니의 인기가 그래서 여성들에게 많은 이유가 되기도 합니다. 인기있는 잡지인 싱글즈, CASA, MBC이코노미, 탑기어, 마리끌레르 등 다양한 잡지를 무료로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합니다. 매달 업데이트하는 방식으로써 '더 매거진'을 구독하여 설치하는 순간에 수많은 인기 잡지와 만날 수 있습니다.  

 

리디북스는 최고의 전자책(ebook-EPU)으로 손꼽히는 서비스 어플입니다. 무료 전자책도 꽤 많은편이며 신간 업데이트도 가장 빨리 이루어지는 앱이라 독자들의 만족도는 올라갈 수 밖에 없는 이유중에 하나입니다. 지하철이나 버스를 기다리는 시간에 독서 삼매경에 주로 빠지시는 분에게 추천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또한 블로그 글을 주기적으로 구독하시는 분이시라면 구글리더(google Reader)계정과 연동하여 블로그의 글을 효율적으로 만나 볼 수 있는 'Feedly'라는 앱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매우 편해서 스타일리쉬한 당신에게 다양한 형태의 블로그 컨텐츠를 열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와 아주 유사한 RSS피드 리더 앱으로 Newsify를 추천하지만 유료라서 좀 부담이 될 수도 있겠네요.

 

 

  

 

 

최근에 카톡보다 카카오스토리의 인기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추세이며 에버노트(Evernote)는 스마트폰 유저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합니다. 그리고 페이스북, 트위터가 그 뒤를 잇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페이북, 트위터가 더 유명세를 탔지만 카카오톡도 세계를 향한 글로벌 메신저로 발돋움 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여기에 네이버 메모도 꽤 쓸만하다는 평가가 내려지고 있으니 네이버도 상당히 분발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또한 에버노트(Evernote) 같은 경우에는 스마트폰에서 기록한 내용을 언제든 PC, Mac, 웹브라우저에서 확인이 가능해 응용성이 가장 뛰어난 앱으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와 비슷한 앱으로 솜노트가 있습니다.

 

 

 

 

 

나머지 웹브라우저로 크롬(Chrome), 지메일, 유튜브, 구글 맵, 네이버, 다음 모바일 앱 등은 설명안하셔도 다들 설치하셨을 것 같네요. 구글과 대형 포털사이트 서비스를 적극활용하시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네요. 크롬의 브라우저에 대해서 잠깐 언급해 드리면 정말 빠르고 막강한 기능을 가진 웹브라우저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기본 브라우저인 사파리도 좋지만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여러 개의 컴퓨터에서 사용하던 북마크를 쉽게 동기화할 수 있고 다른 컴퓨터에서 읽던 웹페이지도 아이폰에서 바로 열어볼 수 있죠. 지메일과 유투브, 구글 맵 등은 설명을 생략하겠습니다.

 

네이버를 많이 활용하시는 분이라면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지도 등과 같은 네이버 앱을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최근에는 네이버 메일도 아이폰용으로 출시되었고 네이버 캘린더 앱도 출시되었습니다. 각종 기념일이나 추억을 남기고 싶은 날 기록해 두시면 나중에 소중하고 추억이 담긴 다이어리 캘린더 될 것 같아요. 

 

 

 

이번에 소개드릴 것은 유용한 클라우드 서비스인데요. 이제 Dropbox, 다음클라우드, N드라이브, Google Drive 클라우드 시대가 이제는 도래했다고 볼 수 있는데요. Dropbox(드롭박스)는 대표적인 촉망받는 클라우드 서비스 중에 하나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특히 아이폰5로 촬영한 사진들을 바로 컴퓨터와 동기화 시켜주는 기능이 즉, '자동업로드 기능'이 쓸만합니다. N드라이브와 다음 클라우드는 포털에서 제공하는 필수 어플 앱인데 대표적인 무료 클라우드 서비스로 볼 수 있습니다. 이와 유사한 구글에서 내놓은 구글 드라이브(Google Drive), 그 외에 마이크로소프트사의 SkyDrive, Box 등이 있습니다.

 

미시시피(Misisipi)는 무려 100GB나 제공하는 대용량 무료 클라우드 음악 서비스인데요. 아이폰에 MP3 파일을 넣으면 용량이 넘처나는 경우가 흔하게 발생하죠? 이럴 때 미시시피(Misisipi)를 활용해 대용량 음악 서비스를 받아 저장해 두면 아주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쉽게도 미시시피는 이번 2월에 종료되어 음악을 즐겨 듣는 음악 애호가(?) 유저에게는 슬픈 소식이네요. 또 새로운 음악 파일 클라우드 대용량 서비스가 나오기를 기대해 봅니다.

 

    

 

여기서 스마트폰의 획기적인 서비스인 카메라 기능을 유용하게 활용가능한 필수앱 어플을 소개합니다. 바로 'Camera Awesome', '네이버카메라'로 추억이 담긴 특별한 사진을 담아 보시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iphoneography란 말이 있을 정도로 아이폰으로 사진을 찍는 것은 즐겁죠. 많은 필터를 가진 카메라 앱으로 Camera Awesome 이 있습니다. 매우 특별한 필터와 막강 기능 덕분에 많은 유저들이 좋아하는 인기 어플로 자리잡았습니다. 안드로이드에는 서비스되는 앱이 아니라 많이 아쉽다는 소리까지 들려 옵니다. 현재 안드로이드용으로는 네이버 카메라를 설치하여 Awesome 카메라를 대신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카메라도 괜찮은데 Camera Awesome 어플은 정말 놀라운 기능들이 많은 것 같아요. 가끔 오동작 한다는 보고도 있지만 이정도 기능이면 꽤 쓸만한 어플이라고 생각합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Camera Awesome'어플인 아이폰 앱은 상상 그 이상으로 막강한 기능을 자랑합니다. 위의 스샷에 보이는 것처럼 포커스(FOCUS)기능을 손으로 터치하여 적용가능하며 노출 또한 다른 곳에 지정할 수 있는 것입니다. 정말 아이폰의 카메라를 이렇게 조정가능한 기능이 있는지 몰랐는데 놀라운 앱이라고 밖에 말을 못하겠군요.

 

보통 똑딱이 디지터 카메라만 보더라도 노출과 초점을 일일이 조정하기엔 번거롭고 그냥 auto 로 설정해서 사진을 찍곤 합니다. DSLR 정도는 되어야 노출을 몇 단계 정도 조정하여 스텝별로 사진을 찍을 수 있지만 똑딱이는 조절하기가 그리 쉽지는 않습니다.

 

또한 수평선도 Camera Awesome 어플에서 조정이 가능합니다. 상단을 눌러보면 Composition이 나오는데 여기서 수평계와 구도계가 있습니다. 이 어플은 유료앱에서나 볼 수 있는 다양한 필터와 프리셋 기능이 존재합니다. 물론 연사촬영도 가능하고 자동 최적화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5초마다 찍을 수 있는 인터벌 기능도 가능하여 SNS 트위터, 페이스북에 바로 업로드가 가능하여 편리합니다. 이런 무료어플은 빨리 다운 받으시길 바랍니다. 언제 유료화로 바뀔지 모르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