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모도 방화벽 백신 설치후기

category IT정보나눔 2015. 6. 27. 14:22

코모도 방화벽 백신 설치후기

 

2013년도 노트북을 새롭게 구입했는데 당시에 메모리가 4기가였으므로 64비트 체제 OS에서만 인식이 되었다. 그래서 64비트 윈도우7을 설치후 64비트를 지원하는 코모도(COMODO) 방화벽을 찾게 되었다. 현재는 네이버 백신이나 V3도 64비트 운영체제 OS를 지원하지 만 당시에는 지원조차 하지 않았다. 이런 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2013년도에 나의 블로그에 올린 코모도 인터넷 시큐리티 (Comodo Internet Security)  방화벽 사용후기를 언급해 보기 위해서다. 예나 지금이나 한결같이 사용후의 느낌은 최고다. 단지 유료화 부분이라 네이버 백신, V3백신으로 옮겨 가긴 했지만 여전히 아쉬움은 여전하다.

 


 

 

좀 처럼 이런 실수를 하지 않지만 악성코드가 나의 PC에 감염되었고 바이러스에 감염이 된 일이 있었다. 물론 네이버 백신과 국내 모든백신을 총동원해서 치료를 완료했다. 심지어는 악성코드에 감염된 이후로 광고가 뜨고 난리가 아니었다. 역시 해외 프로그램인 강제 언인스톨러(Uninstaller)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모두 삭제 조치를 하였다. 아이들에게 최신 동영상, 유튜브 영상을 다운받아 USB에 옮겨서 LCD 대화면으로 보여 주기 위한 작업도중에 일어난 일이었다. 해외의 유명 사이트라 안심했지만 역시 나의 실수였다. 

 

최근에 이사를 하고나서 PC에 소홀했는지 너무 방심한 나의 탓이었다. 주로 노트북으로 작업하는 일이 많아서 PC는 사정상 7개월정도 사용을 못했었다. 아무튼 과거처럼 국내 백신으로 모두 퇴치하고 감염된 악성코드도 모두 제거했다. 작업은 완료했으나 이게 어찌 된 일일까? 크롬브라우저는 그나마 속도가 개선되어서 그런지 괜찮았으나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무슨 이유때문인지 오류때문인지 속도가 현저히 다운되며 늦었다. 이유를 추측해 본 결과 역시 숨어 있는 악성코드였다. 이 참에 C드라이버에 있는 모든 데이터를 백업해 두고 미리(아니 항시 준비중인 백업용 PC드라이버 설치파일 준비)준비된 설치(드라이버)파일로 윈도우7를 깨끗하게 재설치 했다. 그런다고 해결될까? 보통 이렇게 윈도우를 재설치하면 악성코드나 바이러스가 없어진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긴하지만 그렇지 않았다.

 

 

 

자, 위의 화면이 보이는가? 새롭게 코모도(COMODO) 공식홈페이지를 방문해 2013년 기억을 되살려 설치했다. 코모도 바이러스 백신을 설치했지만 위협요소만 분석되었고 아무런 액션을 취할 수 없었다. 역시 코모도 홈페이지를 재방문하여 코모도 인터넷 시큐리티(COMOD Internet Security)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했다. 그리고 바로 FULL SCAN (풀스캔) 모드로 구석구석 이 잡듯이 스캔 검색 을 실시해 보았다. 131개의 위협요소에 바이러스가 엄청나게 감지 되었고 악성코드와 결합된 녀석들도 보였다. 아니 이게 어찌 된 일인가?

 

국내백신의 한계인가 싶다. 이제 속도도 엄청 빨라지고 PC가 클린해 진 느낌이다. 2013년만에 다시 코모도(COMOD)로 갈아타야 하나 싶다. 아니 국내백신을 설치하고 싶은 마음이 없다. 백신 여러개 설치 하면 OS 속도저하, 충돌문제가 발생하므로 가능하면 한 회사의 제품을 설치하기를 권장한다. 코모도 인터넷 시큐리티 제품이 워낙 정평이 나 있어서 백신도 신뢰할 수 있어 좋았다. 혹자는 코모도 백신에 대한 편견을 가지고 있지만 그렇지 않다. 백신도 코모도 공식사이트에서 데이터베이스를 다운받아 꼼꼼하게 점검하고 체크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었으며 신뢰도가 좀 높아 보였다. 물론 코모도 인터넷 시큐리티 제품 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국내백신 보다는 만족도가 높았다.

 

 

 

 

 

 

2013년도에 비해 향상된 기능이라면 우측 상단에 데이터가 인터넷상에 흘러가는 부분까지 감지해서 안정도와 신뢰도에 더욱 업그레이드 된 모습이라는 것. 역시 또 찾게 된다. 코모도 백신과 방화벽으로 자신만의 PC를 보호 할 수 있다면 선택은 말할 필요가 없다. 국내백신은 업데이트나 풀스캔 모드에서 너무 많은 시간을 소비하게 만든다. 허나 코모도 백신, 인터넷 시큐리티 방화벽은 모두 요소요소를 검색하지만 풀스캔 모드에서 그리 많은 시간을 소비하지 않는다. 분할된 하드 C,D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모두 검색해 주었고 시간은 얼마 걸리지 않았다.

 

단점이라면 유료화라 1년 뒤에는 이 코모도 제품에 대한 값을 지불해야 할 것이다. 그래도 꾸준히 사용해 보고 정말 좋다면 전향할 의사가 있다. 물론 국내 무료백신으로 넘어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긴 하다. 하지만 철저하고 확실한 신뢰도를 자랑하는 코모도 방화벽과 백신은 유료라고 할지라도 여전히 나에게 있어서는 매력적인 것은 사실이다. 선택은 각자가 알아서 해야 할 것이지만 국내백신 산업에도 활기가 띄였으면 하는 바람에서 이글을 쓰고 있으며, 혹시나 이런 유용한 정보를 찾아 헤매는(?) 이에게 도움이 되리라 판단해서 글을 올려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