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세 10% 할인 이거 자동으로 날아오면 좋겠는데 그게 아닌가 봅니다. 해마다 자꾸 깜빡하게 되는데요. 자동차세 선납제도 홍보보다 기간이 문제인거 같아요. 이 기간 지나면 할인도 안되니까 서민들이 힘들어요. 조금이나마 할인을 받으려고 하는데 자동차세 10%할인 모르고 지나면 정말 아쉬울 것 같네요. 저 역시 이거 깜빡하고 오늘 네이버 기사보고 알았네요.. ;

 

 

 

 

 

 

여기서 잠깐!! -->> 자동차세는 각 지방자치단체에서 부과하는 지방세입니다. 지방세는 자치단체별로 걷는 방식이 조금씩 상이할 수 있다는 것 정도는 기본 상식으로 알아 두셔야 합니다. 서울시는 위택스로 접속하셔야 한다는 것. 경기도는 신청자에 한해서 2월 1일까지 자동차세 선납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구광역시, 광주광역시, 대전광역시 등 각 지방 광역시의 경우에는 작년에 연납신청을 해서 완납한 경우에는 알아서 자동으로 해당 지방자치단체에서 구(청)별로 우편물이 자동발송됩니다. 오늘도 혹시나 해서 우편함에 가보니 며칠전에 도착한 듯한(?) 자동차세 연납 10% 할인 선납제도로써 안내와 함께 우편물이 도착해 있더군요. 정말 반갑게 맞이하여 조금전에 인터넷 뱅킹으로 바로 납부했네요. 이렇게 성실 납부자가 되어야겠죠.

 




자동차세 선납 10% 할인 2월1일까지 운영함. 각 지자체별로 구청이나 시청에서 약간은 상이하겠지만 2월1일까지 선납 10% 할인은 변함없이 똑같네요. 확인해보시고 바로 납부하시면 됩니다. 원하시면 자동차세 선납 고지서도 발송해 드립니다. 아니면 국세청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바로 납부해도 되거든요.

 

 


‘자동차세 선납 10% 할인’ 소식에 검색어 인기어에 떠오르도 합니다. 자동차세 선납 10% 할인 소식이 관심을 모으고 있는데요. 최근 경기도가 1년분 자동차세의 10%를 할인받을 수 있는 자동차세 선납제도를 지난 16일부터 오는 2월1일까지 운영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해마다 운영되는 것이라 별다른 특이한 점은 없습니다.

또한 오는 31일까지가 법정 납부기간이지만 31일이 주말인 관계로 그 다음 은행 영업일인 2월 1일까지 자동차세 선납을 받기로 했다는 소식도 있네요. 

자동차세 선납제도는 6월과 12월에 납부할 자동차세를 미리 한 번에 납부해 전체 자동차세의 10%를 할인받는 제도로 자동차세 선납은 3월과 6월, 9월에도 할 수 있지만 할인혜택은 7.5%, 5%, 2.5%로 차등 적용됩니다. 올해 선납대상 차량은 지난 2015년 1월 기준 경기도에 등록된 차량으로 선납은 각 시ㆍ군ㆍ구 세무부서에서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만약, 선납 고지서가 도착했는데 10%할인 받은 금액을 납부하지 않으시면 6월, 12월에 할인 금액없는 자동차세가 부과됩니다.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배기량과 연수에 따라서 세금부과 기준도 다르네요. 그리고 대구광역시 같은 경우에는 승용차 5부제에 동참하면 1년동안 5회미만 적발시 5%를 감면해 주는 제도도 있습니다. 확인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요일제 승용차 지키고 싶고 자동차세 5% 할인 추가로 받으시려면 신청하시면 됩니다. 정말 알찬 정보 깨알같은 지방세 할인 연납제도 자동차세 선납제도 설명을 마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