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은행 K뱅크(케이뱅크) 돌풍

category 경제소식통 2017. 4. 11. 01:26

최근 인터넷 은행의 돌풍이 예사롭지 않다. 바로 국내최초 인터넷은행 K뱅크가 출범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왜 케이뱅크(K뱅크)인가? 그리고 인터넷 은행이란 무엇인가? 인터넷 뱅킹과는 다른것. 인터넷 은행이라고 하면 제2금융권이 아닌가, 시중은행과 무엇이 다른지 비교를 하실텐데요. 조목조목 따져보고 금리가 높은 인터넷 은행에 예금을 맡기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평화은행 이후 24년만에 생긴 제1금융권으로써 국내최초의 인터넷 은행이라는 수식어가 붙는 K뱅크의 최근 돌풍으로 시중 은행들이 충격에 휩싸인 모양입니다.

 

 

금융위에서 발표한 인터넷 은행 'K뱅크'의 가장 큰 특징은 대출같은 은행업무를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해결이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봅니다. 사실 대출중에 가장 많은 주택담보대출, 분양받은 아파트의 무이자 중도금 대출같은 경우는 정말 흔하고 많이들 사용한 경험이 있을 겁니다. 직장생활 하다가 보면 은행에 정말 가기 힘든데 꼭 오라고 난리를 칩니다. 특히 부부공동 명의가 되어 있는데도 불구하고 가족관계증명서를 떼서 가고 신분증에 도장까지 지참하지만 2명이 같이 와야 한다고 강조하고 심지어는 협박까지 합니다. 바빠죽겠는데 무조건 오라는 강요를 합니다. 정말 중요할 때는 신분증 하나만 있으면 타인이라고 몇 억씩 출금해줘서 중대한 범죄 사건을 막지도 못하면서 겨우 중도금 대출이나 소액 대출관련해서 얼마나 까다롭고 갑질을 하는 은행들이 많은지 기가 차지도 않습니다. 심지어는 대출 절차도 모르고 서류를 엄청나게 이중으로 떼오라고해서 가보니 필요없다는 겁니다. 이제는 정말 그럴 필요도 없게 되었네요. 금융위원회가 발표한 인터넷 은행 K뱅크의 출범으로 직접 은행에서 오프라인으로 많은 시간을 보내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대출은 고금리, 저축은 저금리 이런 부당한 대우를 받지 않아도 됩니다. 그래서 너도나도 '인터넷 은행'이라며 몰려들고 있는 겁니다. 자세히 인터넷 은행에 대해서 알아보고 가입절차, 금리 등을 알아 보겠습니다.

 

 

[K뱅크 출범 후 첫날 가입자 폭증으로 서비스 지연이 나타나는 등, 인터넷은행 K뱅크의 돌풍은 이미 첫날부터 예상되었다]

 

24시간 365일 늘 곁에 있는 가장 가까운 제1금융권 은행 K뱅크, 국내최초 인터넷 은행이 탄생한 계기는 위에서 설명을 드렸습니다. 케이뱅크 간단 사용기는 정말 쉽습니다.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게끔 금융위원회에서 발표한 내용 그대로입니다. 복잡한 절차나 까다로운 확인이 많이 줄었고 저축금리가 무엇보다 현실적으로 많이 바뀐 것이 특징입니다.

 

 

 

  

직접 케이뱅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뱅킹관리부터 회원가입을 해 보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정말 가입도 편리하게 케이뱅크 앱설치만 하면 편리하고 간단하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시중은행을 직접 찾아가서 오프라인에 신분증 확인하고 복사하고 서명을 얼마나 또 많이 하는지... 그러한 절차보다 간단히 진행이 되니 속시원합니다.

 

 

 

케이뱅크는 인증센터, 공인인증센터 등이 있습니다. 이건 시중은행인 KB국민은행, 우리은행, 농협 등에서 인터넷 뱅킹 누구나 한 번씩 다 해보셨으면 쉽게 인증서 등록하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무엇보다 은행에 직접 가야하는 번거로움이 줄고, 최근 저축 금리를 K뱅크에서 2.0%까지 가능해서 엄청나게 많이 가입하고 200억을 돌파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K뱅크의 대표적인 정기예금 상품인 '코드K 정기예금' 상품이 출시 사흘만에 200억원을 돌파했습니다. K뱅크 관려주도 주목을 받고 있는데, K뱅크 수혜주 관려주는 아무래도 KT가장 직접적인 수혜주라고 봅니다. KT의 지분이 현재 K뱅크의 8%인데, 가장 많은 지분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KT의 주가가 최근에 많이 올라오고 있는 모습입니다.

 

 

최근 우리은행 직원들도 K뱅크로 이직을 하고 있는 양상이네요. K뱅크 직원 20명 모집에 100여명이 몰렸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고객들도 스트레스를 받았겠지만 은행 직원들도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지 않았을까 싶네요. 오죽했으면 인터넷 은행으로 이직을 결심했을까요?  

 

 

안드로이드 앱에서 'K뱅크'를 검색하니 나오더군요. 여기에 앱을 설치하고 회원가입만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위에 올려드린 공인인증센터로 가셔서 인증서 등록을 마치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24시간 언제 어디서라도 가능하죠. 오프라인에서 이제 직접 은행을 찾아가는 일은 없습니다. 대출 업무등 왠만한 업무는 24시간 인터넷으로 가능합니다.

 

 

 

K뱅크 간편가입 후 6자리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복잡한 특수문자, 영어 대소문자, 숫자 조합에 비밀번호를 잊어 버리는 경우를 생각하지 않아도 됩니다. 물론 보안인증은 철저하니까 믿고 금융거래를 하셔도 됩니다. 계좌를 개설하고 나서, 300원을 이체하여 인증을 받으면 최종 가입이 확인됩니다. 이제부터 편리한 인터넷 은행 K뱅크에 가입해서 사용해 보세요~

 

 

 

 

☞ 그렇다면 K뱅크에서 가장 유용하게 사용할 것 같은 서비스는 무엇일까요?

 

K뱅크(케이뱅크) 서비스 중에서 가장 유용할 것으로 보이는 것은 GS25 편의점의 연계 서비스로 꼽히는데요. 국내에서 정말 GS편의점이라고 하면 파워가 가늠이 될까요? 정말 전국에 많은 그물망 체계를 가지고 있죠. GS편의점이 없는 곳이 없죠. 아무리 시골 동네를 가더라도 GS편의점은 찾을 수 있더라구요. K뱅크는 현재 GS25 편의점과 연계하여 이출금을 자유롭게 서비스해 줄수 있도록 시행할 예정이고 이체수수료가 무료라는 점이 가장 눈에 들어오네요. 정말 편리하군요!

 

 

 

 

☞ K뱅크는 통장이 필요한가요? 카드는 없어요?

 

그렇습니다. 통장이 필요없는 인터넷 은행이라는 사실! 이제 통장을 여러개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됩니다. 카드는 체크카드를 발급해 줍니다. 그리고 만 19세이상만 K뱅크 통장 가입이 가능합니다. 만 19세미만 미성년자는 아쉽게 K뱅크 통장 개설이 불가합니다.

 

 

K뱅크의 공격적인 마케팅 홍보전략 성공할까?

 

 

 

 

 

'인터넷은행 K뱅크'가 정말 공격적으로 홍보 마케팅 풀가동에 들어갔습니다. 삼성전자의 최신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8에 K뱅크 앱이 기본적으로 설치가 되어 있다고 합니다. 정말 획기적이네요. 초기 출범을 하자마자 이렇게 공격적으로 투자를 하는 곳은 처음이네요. 현재 K뱅크의 대출현황, 카드발급 실적만 봐도 정말 무섭게 치고 올라오는 걸 느낄 수가 있죠? 정말 인터넷 은행 K뱅크의 돌풍이 무섭게 치고 올라 오는 모습이네요. 앞으로 K뱅크가 어떤 모습으로 고객들에게 대중화될지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