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메그 전기포트는 다양한 온조조절기능이 탁월해 이용활용도가 높습니다. 이번에 신제품으로 출시된 이탈리아 가전 브랜드 스메그는 전기포트기에 온도조절기가 부착 총 7단계로 온도를 설정하는 기능을 탑재해 기존 제품을 업그레이드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온도조절과 보온기능을 추가한 신제품 '레트로 스타일 전기포트'를 출시, 기존 스메그 사용자들에게 한 층 편리하게 다가갔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온도조절기가 전기포트기에서 생명이라고 봐야 할 것 같아서 신제품에 이러한 온도조절 기능이 추가되어 인기가 많을 것 같네요. 스메그 전기포트기의 이러한 온도조절기능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니까요. 확실히 디자인과 기능 및 성능 면에서 한 층 업그레이드 된 신제품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사실 스메그는 냉장고와 토스트기가 더 유명한 것이 사실입니다. 보통 디자인 사진에 스메그 전기포트기와 토스트기가 같이 포함되어 공식 홈페이지에도 나와 있는데요. 아무래도 토스트기가 먼저 유명해지다 보니 전기포트기도 같이 유명세를 같이 한 듯 보입니다. 장점만 소개하다 보니 약간의 단점도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탈리아 신제품이다 보니 아무래도 해외제품이라 동양인들이 보이게 약간의 무게감은 불가피할 것이라 판단됩니다.

 

 

 

약간의 무게감은 고려하셔서 구입하셔야 할 것입니다. 그래도 자주 사용하다 보면 이런 중후한 느낌이 차를 마시거나 끊일 때 더욱 좋다는 의견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중후한 약간의 무게감 있는 전기포트도 선호합니다. 고유기능이나 활용도를 최우선으로 선택하므로 그 정도는 오히려 장점처럼 제품 하나의 특성으로 받아 들이는 편입니다. 그래도 여성들은 무게감 있는 것은 싫어하시는 분들도 있어서 미리 참고하시라고 말씀드리는 것이구요. 스메그 전기포트기나 토스트기 모두 디자인은 정말 마음에 속 드네요.

 

 

 

이탈리아 가전 브랜드 스메그 공식 수입사인 제이컬렉션은 온도 조절과 보온 기능을 추가한 신제품 '레트로 스타일 전기포트'를 출시했습니다. 이번 제품은 50도에서 100도까지 7단계로 온도를 설정하는 기능을 탑재해 기존 제품을 업그레이드 한 게 특징이라고 합니다. 특히 물의 온도가 중요한 각종 차나 커피는 물론 아기 분유까지 다양한 용도에 맞춰 적정 온도를 선택할 수 있다는 것. 스메그 전기포트기의 설정 및 현재 온도를 쉽게 알아볼 수 있는 LED 램프를 사용 유저인터페이스가 한층 강화되었다고 설명.

 

 

스메그 전기포트기는 단계별로 온도 조절이 가능할 뿐 아니라 설정한 온도를 20분 정도 유지하는 보온 기능이 있어 차를 우려내거나 아이 분유를 탈 때 유용하기도 합니다. 물이 닿는 모든 부분에는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를 써 중금속 노출과 환경호르몬 발생 위험을 줄인 것이 특징입니다. 이외에도 버튼으로 열리는 자동 뚜껑, 360도 회전 받침대, 물 높이를 알려주는 표시 창, 자동 전원 차단 기능이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색상은 핑크, 레드, 파스텔 그린, 블랙 등 7가지가 진열되어 있어 마음에 드는 색상으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스메그(SMEG) 공식 수입사 제이컬렉션(스메그코리아)는 50`s Retro style 토스터와 전기포트 화이트 컬러를 출시했습니다. 스메그 토스터 `TSF01`은 스메그 소형가전 5종 세트(토스터, 전기포트, 스탠드믹서, 반죽기, 커피머신) 중 가장 먼저 한국에 선보인 제품. 도장 코팅된 스틸 바디와 36㎜ 넓은 투입구가 특징인데요. 6단계 브라우닝 기능으로 단계별 세기 조절이 가능. 해동 기능과 베이글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위생적인 보관을 위해 스메그코리아에서 자체 제작한 친환경 소재 실리콘 커버를 함께 제공하는 것이 타사 제품 대비 또 다른 매력으로 와 닿네요. 스메그 전기포트 `KLF01`은 용기 안쪽 이음새조차 육안으로 보이지 않는 고난이도 조립 방식을 적용. 물이 닿는 모든 부분에 스테인리스 스틸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중금속 노출과 환경호르몬 발생 위험을 확실히 줄였다는 평가. 용접부위 변색이나 변형이 적다. 버튼으로 열리는 뚜껑, 360도 회전 받침대, 물 수위를 알려주는 표시 창, 자동 전원 차단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아이를 생각하거나 친화경 소재의 전기포트기나 전자제품을 애용하는 소비자라면 스메그 전기포트를 선호할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뜨거운 100도씨 이상의 물이 끓을 수 있으므로 환경호르몬은 정말 신경이 쓰이지 않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스메그코리아는 최근 대형 가전부터 소형가전까지 모든 제품의 무상 애프터 서비스 기간을 기존 1년에서 2년으로 대포 확대했습니다. 스메그코리아 고객은 신규 구매 고객뿐만 아니라 기존 구매 고객도 제품 수령일로부터 2년 간 무상 사후관리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한국에서 서비스를 중요시하다 보니 서비스(에프터서비스) AS기간을 1년에서 2년으로 늘인 것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스메그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어났다는 반증일 수도 있겠네요.

 

 

한편, 스메그코리아는 소형 가전부터 냉장고, 오븐 등 제품군을 지속 확대하며 종합가전 브랜드로의 이미지를 강화하고 있다고 합니다. 스메그 브랜드를 사랑하는 고객의 만족을 위해 이벤트와 서비스를 더욱 개선하여 보답할 것이라고 고객만족 서비스 및 AS 가전제품에도 신경을 다소 쓰는 모습입니다. 아무래도 기존 스메그 고객뿐만 아니라 신규가입 고객을 더 많이 확보하기 위한 전략으로 보입니다. 외산 해외 직수입 가전제품이다 보니 아무래도 국내 소비자 입장에서는 AS기간, AS지원 전자제품이 당연히 중요한 구입요소의 하나가 될 수 밖에 없기 때문이니까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