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관 청소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category 건강이야기 2020. 4. 8. 11:46

안녕하세요.. 오늘은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혈관청소부 음식 알아보기]

저는 다른 사람보다 심혈관 질환에 관심이 많은데요. 그 이유는 아무래도 건강검진 결과 혈관성 질환이 의심되는 관리군에 속하기 때문입니다. 질병이 생기기전에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은데요. 질환이 생겨서 치료를 하게 되면 아무래도 더 많은 노력과 힘이 들기 때문이죠. 그래서 최근 예방의학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혈관 청소에 좋은 음식을 알아 보도록 하죠~

 

 

[혈관 청소를 하지 않으면 지방에 혈관에 쌓일수 있다]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을 생각해 보기 전에 미리 알아둘 것이 있는데요.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이나 약물은 왜 먹어야 할까요? 그 이유는 바로 혈액이 탁해지기 때문이죠. 혈액이 탁해지는 건 지방때문이라고 하는데요. 바로 혈관내에 지질증, 지방이 혈관내에 쌓여있어서 그렇죠. 삼겹살이나 육류 같은 지방이 가장 위험하다고 생각하는데 더 위험한 것이 있습니다. 사실 육류는 그렇게 생각보다 위험하지는 않습니다만, 술과 고기만 섭취하면 분명히 위험한 고위험군인 통풍이라든지 여러가지 심혈관 질환에 노출되기 마련입니다.

 

 

[혈관 청소에 좋은 음식과 피해야 할 음식들]

 

 

하지만 미국 하버드 대학 연구에 의하면 각종 튀김이나 빵 종류에 사용하는 마가린 등 트랜스지방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2배이상 더 높인다는 연구 결과가 보고 되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튀김이나 빵은 피해야 하는 이유중에 하나이기하죠. 그렇다고 음식 먹을 때 맨날 저런 음식을 피해다니긴 사실상 쉽지는 않겠죠? 결국 이러한 음식을 삼가하거나 피해가면 아무런 탈이 없지만 그렇다고 이러한 음식만 기피할수도 없는 노릇이죠. 이러한 음식을 먹고 난 뒤 혈관청소만 제대로 해 주어도 해당되는 위험수위를 회피할 수 있지요. 대표적인 음식이 바로 혈관청소부로 알려진 '해조류' 라고 할수 있습니다. 흔히들 해조류는 탁한 피를 맑게 해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그럼 해조류에 대해서 좀 더 알아보도록 하죠.

 

 

 

[해조류는 혈관 청소에 좋은 음식] [김,미역,다시마,톳]

 

 

 

김, 미역, 다시마, 톳 등의 해조류는 미끌미끌한 성분이 있는데요. 이러한 성분이 바로 '알긴산' 이라고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의 물질이 장 내에 들어가면 점성을 일으켜 지방의 흡수를 방해하고 막아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또한, 변의 용적을 부풀러 주기때문에 원활한 배변 활동에 많은 도움도 주기 때문에 특히 변비에 해조류가 탁월한 효과를 나타내는 이유이기도 하지요. 역시 혈관청소에는 해조류 만한 것이 없지요. 그래서 혈관청소부의 대표적인 음식으로 해조류를 들수 있습니다.

 

[해조류에는 호코이단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음]

 

 

 

그리고 하나더, 해조류 속에는 '후코이단' 이라는 성분도 포함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혈액이 굳어지는 것을 막아주는 성분입니다. 우리가 즐겨먹는 김에는 이런 '포피란' 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소장속에 담즙이 쌓이는 것을 막아 주고 체내에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시키는 역할도 담당하게 된답니다.

 

[등푸른생선][등푸른생선 중에 포함된 오메가3 지방산]

[혈관 청소에 좋은 음식 등푸른생선]

 

 

 

두번째로 혈관 청소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음식으로는 역시 등푸른 생선이 있습니다. 유명한 일화중 클레오파트라가 사랑한 생선이 바로 고등어라고 하죠. 항상 지치고 힘들어 보이는 그의 연인 '시저'를 위해 항상 고등어 요리를 즐겨 했다는 일화가 있기도 하죠. 이 이야기에서 알 수 있듯이 등푸른 생선은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이 함유하고 있어 혈관을 팽창 확장해 주는 역할도 한다고 합니다. 또한 혈액 속 나쁜 콜레스테롤을 배출시켜 주는 효과가 탁월하지요.

 

 

[은행나무][은행에 포함된 장코플라톤]

 

 

 

세번째로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으로는 은행이 있습니다. 은해에는 장코플라톤이라는 성분이 있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뇌혈관 질환예방, 혈액의 노화를 방지해 주는 것 또한 은행속에 있다고 하니 혈액에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음식이겠죠?

 

 

[오렌지][귤,한라봉]

 

 

네번째로 혈관청소중에서 모세혈관 청소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은 귤, 오렌지, 한라봉 등이죠. 놀랍죠? 모세혈관 청소부로 알려진 것은 바로 귤, 오렌지, 한라봉이라는 사실. 이러한 감귤류 껍질을 까서 자세히 보면 하얀 털이 보이는데요. 이걸 벗기고 먹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러시면 안됩니다. 이걸 꼭 드셔야 합니다. 여기서 '헤스페리딘' 이라는 성분이 비티민 P군에 속해 모세혈관을 깨끗하고 튼튼하게 유지해 주는 성분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메일국수]

 

 

다섯번째 혈관 청소부는 바로 '메밀' 입니다. 이러한 메밀도 혈관 건강에 많은 도움을 주는데요. 가끔씩 메일국수로 드시면 혈관청소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메밀국수 추천해 드립니다.

 

 

[생마늘]

 

 

여섯번째 혈관 청소부로 알려진 청혈음식은 바로 '마늘'입니다. 마늘은 잘 아시다시피 항암, 항균 효과가 탁월하죠. 그 중 매운맛을 내는 '알리신' 성분은 혈액 속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비위가 약해 생마늘을 못드시면 기름에 살짝 볶은 마늘이나 구운 마늘도 좋습니다. 왜냐하면 특유의 매운 맛이 사라지더라도 알리신 성분은 그대로 살아 있기 때문이죠. 마늘 자주 드시면 혈관 건강에 좋습니다.

 

 

 

[취나물 산나물 봄나물 무침]

 

 

일곱번째 혈관 건강에 좋은 음식 혈관청소부는 '취나물'입니다. 혈액 속의 지방흡수를 막아주고 항사화 음식인 취나물. 취나물은 피를 맑게 하는 대표적인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그건 바로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있어서 항산화 작용과 콜레스테롤의 흡수 방지 도움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 칼로리가 낮아서 다이어트나 변비에도 도움이 됩니다. 많이 드시면 좋겠죠?

 

 

 

[오리고기, 닭고기] [오리고기 속에 포함된 불포화지방산]

 

 

그 밖에 닭고기, 오리고기를 돼지고기나 소고기를 대신해서 먹어 준다면 혈관 지질증 지방 섭취를 적게해주기 때문에 좋을것 같습니다. 오리고기가 불포화지방산이라 좋긴하지만 너무 껍질이나 지방을 섭취하면 안됩니다. 유념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혈관 청소에 좋은 음식을 알아 보았습니다. 도움이 많이 되셨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아무쪼록 혈관청소를 통해 몸 건강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