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염리동에 위치한 일명 '마포 평양냉면'은 북한의 맛이 살아있을까요? 왜 이리 화제를 불러오는 것일까요? 솔직히 줄서서 먹는거 싫어하는데요. 어떤 맛일까 궁금해서 먹어보게 됩니다. 맛에 반하고 깔금함에 두 번 반하는 그 맛. 마포 평양냉면의 가슴속까지 시원한 냉면 한그릇 해 봅시다.

 

 

 

이곳의 냉면이 4대천왕 중에  하나라고 합니다. 정말 웃기는군요.

사실일까요? 먹어보면 알겠지요.

저렇게 허룸한 간판이 이집 마포냉면의 깊은 역사를 알려주는군요.^^

이런 집이 맛집이 아닐까요?

사실 새간판보다 역사와 전통이 살아숨쉬는 것이 비단 문화재뿐만 아니라 맛집도 그런가 봅니다.

출장을 따라가 보면 20년간 운전을 주로 하시는 분이 그러더군요.

문이나 간판이 허룸해도 맛집이 의외로 많다고.

 

 

이건 예전에 사진인데요. 이 가격으로 주시면 안될까요?

지금은 가격인상으로 평양냉면 한그릇 만원입니다. 오해 마시길...^^

옛가격이 그리워 올려봤습니다. ㅋㅋ

 

 

 

염리동에 위차한 맛집, 마포 평양냉면의 정확한 좌표 지도입니다.

방문계획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녹두전 빈대떡도 맛있어 보이고 정말 짱이네요.

저는 여기 수육빼고 다 좋아합니다. ^^

제가 수육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중국인들이 많이 와서그런지 중국어도 보이네요.

 

 

 

일단 맛집의 기본 조건은 국내산 재료를 사용하는 것이겠죠.

국내산 한우 및 사골, 국내산 돼지고기, 국내산 쌀, 국내산 김치만 사용.

 

 

 

 

수육사진의 모습이네요.

수육도 괜찮겠지만 제가 좋아하지 않아서 패스~~

 

 

 

 

 

정말 먹음직 스럽네요.

 

 

 

정갈하고 소박한 맛이 일품인 평양식 냉면, 을밀대 마포 평양냉면집.

소스도 원하면 언제나 맞춰 먹을 수 있도록 노란색 바구니에 정리가 잘 되어 있네요.

일단 이집의 맛의 비결은 육수가 아닐까 싶네요.

북한식 평양 냉면의 맛집으로 정평이 나 있는 곳이죠.

 

 

 

 

이제 날씨가 풀리면 살얼음 동동 가득한 북한 평양 냉면 한 그릇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