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십니다. 유플러스존에서 노트북 와이파이 연결이 가능하냐고? 결론은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건 공식적인 연결이 아니라 자세한 내용은 유플러스존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하지 않기에 생략합니다. 와이파이존은 무선공유기 AP를 설치하여 무선으로 스마트폰에 접속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따라서 원칙적으로 노트북이 연결 되는 건 아닙니다. 하지만 간단한 TIP을 하나 알려 드리죠. 




 

 

 

보시다 시피 유플러스존은 LGU+ 공식 홈페이지에 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옆집에서도 와이파이 존이 검색되고 여기저기 와이파이 천지에 우리는 살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작 wifi 잡아서 사용하시려면 많은 제약을 경험하게 됩니다. 그리고 온갖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암호정보를 입력해 보지만 안타깝게도 암호가 맞지 않아 인증에 실패하여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금부터 유플러스존 상품을 노트북으로 사용가능한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LG유플러스 고객이 아니시면 월정액 상품을 하나 가입해야 합니다. 사실 인터넷 요금은 다들 아시겠지만 3년 약정해도 2만원이 넘어갑니다. 그러니 월 4천원정도로 이용가능하다면 정말 남는 장사입니다. 저 같은 경우엔 과거에 집에서는 엘지유플러스 사용하는데 회사에 출장가게 되면 무선인터넷을 사용 못해서 간단하게 회원가입 정보를 수정해 노트북으로 유플러스존을 연결해 사용했었습니다.  

 

 

 

 

 

회원가입 후 접속ID를 생성과 사용하고 계신 노트북 MAC을 등록하는 등 간단한 절차를 밟으시면 됩니다.

 

 

 

 

MAC정보를 알기 원하시면 cmd입력 후 명령어를 입력하세요.

 

 

위와 같이 ipconfig/all을 입력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그러면 해당 노트북에 대한 MAC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선택해서 단말기는 기타로 선택해 주세요.

 

 

여기서 TIP을 하나 드리면 3번 윈도우 모바일 이상의 스마트폰 보이시죠? 저것이 지원되므로 노트북 연결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 잘 보시고 이를 활용하시면 연결 가능합니다.

 

 

 

 

 

여기서 윈도우 모바일 정보에서 데이터 암호화 방식을 선택해 주시고요.

 

 

발급ID는 ID명@upluszone 이고 암호는 휴대폰으로 발급됩니다.

 

 

 

설정은 위와 같이 해 주시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 공개는 개인적으로 질문해 주세요.

엘지유플러스존은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스마트폰 이용자들을 위한 상품임을 명심하세요.

따라서 설정을 윈도우 모바일로 적용하여 설정 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무선 인터넷이 노트북으로 연결된 모습입니다. 인증은 위에서 말씀드린 ID와 PW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손가락 클릭 추천으로 IT정보를 나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