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모도(Comodo)64비트 백신 사용후기

category IT정보나눔 2013. 4. 16. 21:40

윈도우7기반 64비트 백신은 최근에 많이 나와있습니다. 작년에는 국내 64비트 백신을 구하기는 쉽지는 않았는데요. 이젠 네이버, V3 등은 64비트 백신을 시중에 배포하고 있습니다. 작년에 64비트 전용 백신을 찾던 중에 Comodo internet security 2011 평가판을 1년 정도 사용한 경험담을 공유하고자 오늘 포스팅을 하게 되었는데요. 우리나라 백신 소프트웨어 개발자 및 기업에서도 본 받을 부분이 상당히 많은 것 같네요.




 

 

우선 비주얼한 부분이 상당히 마음에 들었고 방화벽, 바이러스, 위협요소 사전 탐지 및 방지기능이 탁월했다는 평가를 드리고 싶네요.

 

 

 

방어적인 요소가 그 어떤 백신보다도 뛰어난 성능을 자랑했고 위협적인 요소나 의심되는 파일 및 정보를 연구소로 보내어 자동으로 분석해 통보를 해 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그것이 네이버 백신에서도 있고 국내 여러 기업의 백신에도 있지만 네이버 백신의 경우에는 오탐이 많았습니다. 예를 들면 네이버 백신같은 경우에는 구글에서 사용하는 파입 업데이트를 계속 잡아냅니다. 네이버 디펜스를 설치해 놓으니 정상적인 파일도 걸러 내더군요. 너무 자주 그런 증상이 발생하는 것에 비하면 comodo internet security 같은 경우엔 비유를 하자면 아주 촘촘한 그물망에 모두 다 걸린다는 것인데요. 좀 귀찮을 수도 있겠지만 그렇게 다 잡아내니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었던 부분이 많았습니다. 또한 실시간 감시 능력이 탁월했는데요, 좀 이상한 사이트나 악성코드를 원하지 않게 설치되는 부분에 강했다고 말하고 싶네요. 

 

 

 

지금은 네이버 백신도 64비트가 지원되지만 작년 하반기까지만 했어도 32비트만 지원됐었죠.

 

 

 

V3 엔진은 개인적으로 그렇게 많이 신뢰하지는 않습니다. 물론 초창기에 많은 투자와 발전을 한 노고와 노력은 참으로 칭찬하고 싶네요. 전통적인 백신 사용자들은 아직도 V3를 신뢰하며 고집합니다.

 

 

 

 

경고 메시지를 발생하며 실시간으로 감염정보를 사용자에게 전송합니다. 네이버 백신도 같은 기능이 포함되어 있지만 실시간 감지 능력이 네이버 백신보다 더 우수했던 것 같아요.

 

 

 

 

하지만 스캐닝을 디테일하게 할 경우 시간이 좀 많이 걸리더군요.

이건 네이버 백신도 같은 입장이라 단점이긴 하지만 비교하긴 좀 그러네요.

 

 

 

 

네트워크에 관해 국내 백신보다 더 세부적으로 어디서 공격이 들어오는지도 알 수 있게 제작되었다는 점은 높이 평가할만 합니다. 네트워크 관리를 좀 해보신 분이면 아시겠지만 최근에 문제가 되었던 보안사고로 해킹되었던 것들이 원인 모를 공격이나 트래픽 과다로 서버가 다운되고 흔적조차 알 수 없이 만들어 버리니 속수무책으로 많이 당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렇게 트래픽 양과 접근 경로, IP를 볼 수 있어 사용자의 신뢰도는 더욱 올라간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접근 경로와 저의 개인경로는 모자이크 처리했고 일부 악성코드, 바이러스는 위의 파일을 보시면 잘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제가 작년 10월에는 64비트 운영체제용 백신을 찾아 헤매고 했는데 요긴하게 사용했던 기억이 아직도 남아 있어 추천해 봅니다. 1년 평가판 사용이긴 하지만 사용후기는 만족한다고 할 수 있네요. 다행히 1년 후 유료 comodo백신을 사용하지 않고도 국내 무료백신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네이버 백신이 64비트를 지원하여 현재는 무료인 네이버 백신으로 갈아 탔지만 같은 무료백신이라면 저는 comodo로 갈아 타고 싶네요. 같은 조건이라면 comodo 추천드립니다!   

 


 

손가락 클릭 추천으로 IT정보를 나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