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시디룸이 과거 10년전 부터 프리웨어 버전으로 나왔었지만 공식사이트가 아닌 개인이 낚시 블로그에 올려 많은 사람들이 피해가 보는 사례가 많았습니다. 특히 윈도우7에서 사용할 수 없는 데몬툴들도 버젓이 올리고 있는 상황이라 이번에 제대로 공식사이트에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도록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가상시디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해 올리면 현재 PC에서 말그대로 가상으로 드라이버를 생성하여 게임 이미지나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burn(구워서) 나온 생성이미지를 구동할 수 있도록 마련한 프로그램입니다. 마치 시디가 있는 것 처럼 사용이 가능하죠. 다음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하여 저장 후 실행하시면 가능합니다. 다운링크(공식사이트)http://www.daemon-tools.cc/kor/home 여기서 한국어로 선택하시고 다운로드 하시면 되겠네요.

 


 

일단, 방문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는데요. 여기서 '다운로드'선택하시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윈도우7은 항상 '실행'을 클릭하여 응용프로그램이나 실행파일을 클릭할 때 물어봅니다. 귀찮으면 제어판에서 수정해 주시면 더이상 묻지 않죠. 하지만 안정성이나 잘못된 악성코드나 파일이 자동으로 설치되는 것을 방지해 주므로 무조건 이런 기능을 없애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다음' 버튼을 누르기전에 한국어로 선택 확인하시고 진행합니다.

 

 

해당 되는 부분을 옵션에서 '선택'하거나 '해제'하시면 됩니다.

 

 

요즘 PC클린처럼 최적화 시켜주는 프로그램을 자주 볼 수 있는데요, 여기에 체크하시면 레지스트리 정리까지 도와줍니다. 사용하지 않는 파일이나 꼬여있거나 엉켜있는 파일을 찾아서 삭제해 줍니다.

 

 

하지만 자신의 이러한 정보를 허용하지 않기를 원하시면 "Don't allow MountSpace to use my statistics'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설치할 경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확인이 됐으면 '설치'를 눌러주세요.

 

 

조금 전에 말씀드린 레지스트리 최적화, 임시파일 삭제 등 자신의 PC를 최적화 시켜주는 프로그램이 같이 번들로 딸려 옵니다. 'Fix  Now'를 선택하시면 파일 삭제를 하거나 정리를 도와줍니다.

 

 

 

가상시디룸을 늘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언제나 친근한 화면이죠. 하지만 처음 사용하시는 분을 위해 간단하게 소개해 올리면 앞서 말씀드린 이미지를 추가, 삽입 할 수 있는 명령어를 선택해 가상시디룸을 구동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자유자제로 삽입 삭제가 가능하다고 할 수 있네요.

 

 

 

여기 직접 '디스크 이미지를 제작', '이미지 변환', '이미지 파일 굽기' 등이 추가되어 이제는 직접 이미지 형태로 제작도 가능한 버전이 출시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평가판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풀버전을 어떤 경로에서 구하든지 구해서 사용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과거에 데몬 툴즈는 확장자 .iso 가진 파일만 주로 취급했었는데 이제는 호환이 되는 형태로 이미지를 변환하고 추가하고 삭제도 가능한 방향으로 바뀌고 있는 추세입니다. 클론시디(Clone CD), 시디스페이스(CD Space)등의 버추어시디-가상시디(Virtual CD) 등의 프로그램도 있으니 적극 활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