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시장 떡볶이 생활의 달인

category 세상속으로 2017. 5. 15. 21:51

기장시장 떡볶이 생활의 달인편에 나와 화제 몰이를 하고 있다. 기장시장 떡볶이 정말 한 번 꼭 먹어 보고 싶다. 평소에 떡볶이를 좋아하는데 기장시장 떡볶이는 정말 딱 보니 군침이 정말 돈다. 기장시장 떡볶이의 비밀은 어디에 있을까? 아무래도 떡볶이 소스인 떡복이 궁물에 숨겨진 것이 아닐까.

 


생활의 달인, 기장 떡볶이의 달인, 부산 기장시장 ‘김가네 칼국수’ , 떡볶이의 비밀은 썰뜨물 쌀뜨물 빨간 양념장 소스에 숨겨진 비밀이 있었다.

정말 떡볶이는 양념장 소스가 정말 다양한데 거기에 승부가 갈리는 듯 하다.

전국에서 가장 크다는 커다란 떡볶이용 철판에 볶아낸 떡볶이가 순식간에 동이 나는 전국구 떡볶이 맛집이 있다.

 

▲기장시장 떡볶이 정말 먹음직 스럽다


15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25년째 떡볶이 맛 하나로 부산을 사로잡은 떡볶이의 달인 김달선씨가 소개됐다.
방송에 소개된 곳은 부산시 기장읍 동부리 기장시장 안에 위치한 ‘김가네 칼국수’다. 손님들은 이곳은 부산·경남에서는 최고라고 말한다.
달인표 떡볶이가 특별한 이유는 빨간 양념의 색과는 달리 많이 맵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달이의 떡볶이는 조미료가 전혀 들어가지 않은 건강 떡볶이지만, 양념이 떡 안에 잘 스며들어 입에 짝짝 붙는다. 입에 짝짝 달라붙는 기장시장 떡볶이 정말 먹으러 가야할 것 같다.

 

빨간궁물이 일품인 떡볶이의 맛집 비결은

역시 떡볶이 궁물 소스에 있었다는 것

 

 

 

야식으로 각광받는 떡볶이

부산시장 떡볶이 그리고 가장 맞나는 기장시장 떡볶이

정말 먹음직 스럽다

 

떡볶이 삶은 계란과 양배추 당근 파 등의 야채도 중요하다!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도는 기장시장 떡볶이


달인 떡볶이의 비법은 쌀뜨물에 담가둔 떡복이를 비법육수에 찐 후 한김 식혀준다. 여기에 당근을 압력밥솥에 삶은 후 솥째 얼음물에 담가 곱게 손으로 으깨준다. 쪄낸 떡 위에 으깬 당근을 재운 후 다른 채소들과 섞어 큰 철판 위에 올려 달인의 특제 양념과 함께 볶아내는 것.

 

떡볶이는 역시 쫄깃쫄깃한 떡의 반죽도가 궁합이 맞아야 맛있다

 


또 다른 비법은 만능 양념장이라고 불리는 ‘비법 양념’이다. 전체를 공개할 수 없다는 달인 양념의 비법은

우선 재첩육수를 사용하는 것. 뽀얗게 우려낸 재첩육수에 콩잎을 담가 끓여낸다.

콩잎을 건져낸 육수에 고운 고춧가루를 잘 섞은 후 채반에 쪄낸다.

 

떡볶이 육수를 미리 부어서 푸우욱 끓여준다

 

이렇게 텁텁함을 없애고 깔끔한 맛을 낼 수 있다고. 또 직접 매실에 절인 통마늘을 띄워 식혜를 만든 후 마늘을 다져 양념에 섞어준다.
떡볶이 육수도 그냥 물이 아니라 다시마진액을 철판 위에서 만들어 30분 동안 쉬지 않고 볶아낸다.

 



'생활의 달인' 떡볶이의 달인, 부산 기장시장서 이름난 맛집의 특별한비법

'생활의 달인' 떡볶이의 달인이 부산 기장시장에서 이름난 특별한 맛의 비법을 소개했다

 


'생활의 달인'에서는 부산 기장시장에서 33년째 뚝심 있는 맛으로 자리를 지키고 있는 떡볶이의 달인이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생활의 달인' 떡볶이의 달인이 운영하는 가게에는 전국에서 가장 크다는 떡볶이 판에 만들어내는 어마어마한 양의 떡볶이가 반나절도 안 돼 완판될 정도에 그 비법이 숨어있다.

 

중독성이 강한 떡볶이의 그 맛

떡볶이는 언제 먹어도 맛있다

 

 

 

흔한 시장 떡볶이와는 다른 깊은 풍미와 중독성을 지닌 '생활의 달인' 떡볶이의 달인이 만든 떡볶이의 맛의 비법은 양념장에 숨어있다. 다시마 진액을 집접 우려낸 뒤 비법 재료를 섞어 만드는 양념장은 그 어느 곳의 떡볶이와도 비교할 수 없는 특별한 맛을 자랑한다.




떡에도 숨은 비법이 담겨 있다. 미리 당근과 여러 재료를 혼합한 육수에 떡을 하루 동안 숙성시켜 떡 자체의 맛을 최상으로 끌어올린다.

여기에 쫄깃한 떡의 식감을 잃지 않게 하기 위해 비장의 재료도 투입된다.

과연 33년째 한 자리에서 그 특별한 맛을 지키고 있는 떡볶이의 달인이 말하는 맛의 비법은 다시마진액 육수의 비밀에 숨겨진 것이 사실인지는 직접 만들어 보면 알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