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 정전 영서변전소 점검

category 세상속으로 2017. 6. 11. 13:59

안녕하세요.. 오늘 갑자기 광명시 정전 사태로 갑자기 많이 놀라셨죠?

광명시 전체가 갑작스런 정전으로 일대가 전기 공급이 중단되었는데요..

곧 정전 복구가 될 예정입니다. 하지만 갑자기 신호등도 죽고 갑작스런 정전에 당황했을 것입니다.

 


서울 금천구 구로구 경기 광명 일대를 담당하는 정전은 역시 영서변전소 문제 발생이라는 것인데요.

빠른 복구를 위해서 한전이 점검에 나섰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한국전력공사는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역 인근 변전소의 전기공급 선로에 이상이 발생해 이같은 문제가 생겼다는 것인데요. 이에 해당 변전소가 전력을 공급하는 지역에 정전이 발생했다는 것입니다. 한전 측에 따르면 여기가 바로 영서변전소 라는 것입니다. 한전에서 빠른 복구 시스템이 가동되어줬으면 합니다.

 

광명시청은 영서변전소 기능 문제로 정전사고가 일어났다고 안내 문자를 보냈다고 합니다. 이 내용을 받은 시민들은 문자 메세지로 안내를 받았다는 것입니다. 이날 광명시뿐만 아니라 서울 금천구, 구로구 일부 지역까지 대규모 정전 사태가 발생해 복구를 위해 힘쓰고 있는 상황입니다. 신호등이 꺼져 버리는 상황까지 발생해 교통이 마비되었다는 소식이 많이 안타깝네요.

 

 

또 광명시 일대의 공장, 쇼핑몰, 영화관도 운영이 중단되어 건물 곳곳에 위치한 엘리베이터가 멈춰서면서 고립을 호소하는 신고도 잇따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빨리 복구가 되길 바랍니다. 한국전력은 현재 복구작업에 나선 모양이며, 자세한 원인을 파악중이라고 합니다. 광명시 정전 사태 정말 안타깝네요. 빠른 복구가 시급해 보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수도권일대에 정전 사태를 본 것 같습니다. 한전 변전소에서는 왠만해서는 이런 상황이 발생하지 않는데 더군다나 주말에 이런 정전상황이라 더욱 안타깝네요.